[롤] 르블랑 너프 문제점 및 개선점!!

 

 

르블랑 유저 였던 사람인데요..

굉장히 애착있고 재미있던 챔프가 쓰레기가 된것이 아쉬워 징징글을씁니다.

 

이전에는 강력한 딜과 침묵으로 일방적인 딜교를 할 수 있었던거 같지만 사실은 아닙니다. 그사기라는 조건부침묵q의 사거리는 미드에서는 그다지 긴편이 아닙니다. 오리아나 직스 럭스 처럼 장거리 짤짤이 스킬들이 르블랑 유리몸을타 뼛속까지 아프게해요. 현재 르블랑은 q맞추고 w로 들어가면 패시브가 빠집니다.. 

 

암살은 커넝 선빵을때려도 역관광 기회가 생기고, 피가 쭉쭉빠져요. 르블랑같은타켓형 챔프들은 애니나 베이가처럼 강력한 하드 cc기를 바탕으로 버스터딜을 넣는 방식이 있고, 스웨인 라이즈 카사딘 처럼 탄탄한 몸으로 딜을 받으면서 딜을 넣는 딜탱형식이 있었습니다.

 

근데지금 르블랑은 하드cc기를뺏긴 연약한 유리몸. 단점만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르블랑의 침묵이 딜교환이 일방적인가요? 르블랑은 조건부 q이지만 탈론은 스킬한번에 침묵과 뻥튀기 딜을 넣을 수 있는데.. 침묵삭제 패치는 딜교환을 하기 위해서 접근하기가 얼마나 까다로운지를 무시한 패치입니다. 

 

그당시 왜 op취급 받고 필밴을 당했는지 아시는지요?

르블랑의 단점인 라인클리어를 w 선마로 극복하고 , 암살로 기회를 얻는 로밍메타에 적합 했습니다. 그렇다면 원래 르블랑 설계의도가아닌 w 선마의 사기성이 문제이므로 w를 찍어도 딜상승량을 줄이고 q상향을 하는듯한 패치가 필요했지만.

 

엉뚱하게도 르블랑의 딜교 매커니즘을 건들였습니다. 게다가 성배너프로 배가 됬지요.

 

라이엇이 처음에 르블랑의 개선점은 더욱더 화려해지고 어려워 지는걸 바랬습니다.

그걸 바탕으로 제가 낸 개선점은 우르프모드에서 르블랑은 무척 어려웠지만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약해지고 스킬쿨이 짧아지면 더색다른 매력을 같지않을까 싶었습니다..

 

개선점

 

제가 생각해낸 조건은 일단 모든 스킬딜 하향 후. Q를 터뜨릴 때마다 전체 쿨 1초줄어들고(이즈리얼q처럼), w의 쿨타임을 전랩 공통 10초 정도로 줄이고, e쿨을 7~9초정도로 줄이는것입니다.

 

만약 이상황대로 qrw를하면 q가 두번터지므로 쿨은 전체적으로 2초가 줄고, 르블랑의 쿨감이 만약 높다면 qrweq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좀더 유연한 콤보가 필요해지고 어려워지지만 잘한다면 더 큰딜을 넣을수 있게됩니다. q선마의 매력이 높아져 w선마가 줄어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체적 마나소모량 하향까지 욕심나지만..

 

르블랑의 부활을 꿈꾸며 글마침니다..

 

요약

1. 르블랑이 op였던건 침묵때문이 아닌 w선마로 얻은 라인클리어능력이다

2. 현재 르블랑은 하드  cc기도없고 몸도연약한 상태로 딜교를 하는 불쌍한 존재

3. 개선점 :모든 쿨타임과 딜을 낮춘다

 3-1 르블랑 Q표식을 터칠때마다 모든스킬쿨 1초씩감소 (모방Q도 포함)

 3-2 W를 전랩 공통으로 하여 W선마의 매력을 줄인다

 3-3 E쿨타임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