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업무시간 알아보자*


동사무소 업무시간 알아보자*


2007년도 부터 동사무소에서 주민센터라는 명칭으로 바뀌었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동사무소라는 명칭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동사무소에서 많은 서류들을 뗄수 있어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데, 

정작 시간을 잘몰라서 허탕치는 사람들을 위해서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업무시간은 몇시부터 몇시일까요??



동사무소 업무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이 시간은 평일에서의 업무시간입니다. 







제일 사람들이 많이 궁금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Q.) 토요일에도 동사무소가 여나요?


A.) 동사무소는 주말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정리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주말에는 휴무이고, 당연 공휴일에도 휴무를 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동사무소에서 뗄수있는 서류들이 꼭 필요하시다면, 


인터넷으로도 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민원24 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해결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민원 24 :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동사무소에서 얻을수있는 서류중에 주민정보에 관한 서류들을 뗄수있는 서류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주민정보 뿐만아니라 가족관계나 병역에 관한 서류도 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사무소의 업무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